> 하동정론신문 > 문화/예술
싱그러운 5월, 별천지 하동의 매력에 스며들다5월 11일~15일 제27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  hdgm970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5.30  22:48: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알차고 다양한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평 이어져

   
 

별천지하동, 천년차향에 물들다!’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 제27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하동군은 축제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참신하고 혁신적인 축제의 장을 만드는 데 주안점을 두고 이번 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차 시장 부스를 행사장의 중심부에 설치하여 무대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였고, 숲속에서 길거리 공연을 즐기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차를 마실 수 있는 휴식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젊은 층을 겨냥한 하동청년예술인 전시회, 하멍차멍 멍때리기 대회, 차북차북 북콘서트와 같은 문화 프로그램은 사람들에게 신선함을 제공했다.

섬진강다사장 플리마켓의 아기자기한 볼거리와 별천지 하동 굿즈관, 재첩세계농업유산 홍보관, 별천지하동 핫플레이스 홍보관도 큰 인기를 끌며 축제장에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하동의 먹거리를 재조명하는 김근기 셰프와 함께하는 시골할매 나물 파스타’, 하동 차를 활용한 7개의 음식과 디저트, 하동 농특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개발 전시한 하동 4계절 TEA FOOD’ 코너 등이 하동의 다양한 음식문화 발전 가능성을 보여줬다.

50여 개의 프로그램 중 30개의 프로그램을 신설 및 개선하는 새로운 시도는 짜임새 있는 콘텐츠를 마련해 내실 있는 축제로 발전하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 등 가족 단위로 즐기면서 오래 머물다 가는 힐링 축제로 변모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처럼 축제의 새롭고 긍정적인 요소들로 인해 경기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부스 내 차 판매액은 3년간의 평균인 14천여만 원보다 약 25% 증가한 187백여만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축제 기간에는 19개국의 해외 바이어와 경남 도내 75개 수출업체가 참여한 수출상담회도 개최되어 250만 달러 규모의 농식품 수출협약을 체결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하동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의 자신감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끈 강태진 축제조직위원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헀다.

이번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알차고 뻔하지 않은 구성으로 하동의 다양한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향후 더욱 발전할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고충처리인제도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82-6 하동정론신문   |  대표전화 : 055)883-9700  |  팩스 : 055)883-8810
등록번호 : 경남, 아 02617  |  발행인 : 장 성 춘  |  편집인 : 장 성 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 성 춘
Copyright © 2024 하동정론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