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특집 > 한권의 책
장성춘 기자가 추천하는【한권의 책】 사랑할 때 알아야 할 것들
장성춘 기자  |  hdnews9001@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2.14  15:43: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김재식 글 ‧ 정마린 그림 … 저 자 : 김재식
펴낸 곳 : 엔트리
정 가 : 14,000원
자료제공: 보문서점
(하동군 하동읍 중앙로 23)
전화 : 055)884-2064

「사랑할 때 알아야 할 것들」은 저자인 김재식이 쓰고, 정마린이 그려서 내어놓은 시/에세이집이다.
그림을 그린 정마린은 당연하고, 저자 김재식은 필자에게도 완전히 생소한 그런 이름이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미 사실은 그것이 아니었다.
저자 김재식은 매주 1,000만 명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사랑할 때 알아야 할 것들’의 운영자이다. 사랑을 하면서 겪게 되는 문제들에 대해 사람들과 함께 고민하고자 2004년 시작한 ‘사랑할 때 알아야 할 것들’은 현재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등을 통해 200만 규모의 국내 최대 커뮤니티로 성장했으며, 누적 조회 수 30억 뷰와 2억 개 이상의 공감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스무 살 무렵 창업을 시작해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며 말 그대로 야전을 경험한다. 하지만 그 경험이 디딤돌이 되어 지금의 자신으로 성장시켰다고 굳게 믿고 있다. 현재 그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Valuable eXperience의 대표로서,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주는 문화와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그림을 그린 정마린은 대학에서는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마음속에 흩어져 있는 말들을 풀어내고자 그림을 그리게 되었으며, 마음과 마음이 닿는 그곳에서도 오래도록 그림을 그리는 것이 꿈이다. 사보, 영상,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의 다양한 매체와 단행본 《내 마음에 두었습니다》,《연식남녀》의 일러스트 작업을 했다.

이들이 함께, 독자들에게 “지금 당신, 사랑하고 있나요?” 그렇게 물어 본 다음에, 자신의 경험에서 얻어진 ‘사랑할 때 알아야 할 것들’ 이라는 해답을 많은 사람들에게 일러 주려는 것이 아닌가 싶다.
‘이 순간이 마지막인 것처럼, 이 순간이 처음인 것처럼. 다시 사랑하세요’ 그렇게 조언을 하면서 총 4부로 구성된 이 책은 먼저 1부에서 사랑이 시작될 때의 ‘설렘’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2부에서는 사랑이 시작된 뒤, 오늘이 처음인 것처럼 ‘뜨겁게 사랑하라’고 조언을 하고, 3부에서는 ‘함께할 것인가, 말 것인가’를 고민하며, 또 다른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이 찾아왔을 때 되새겨야 할 지혜를 건넨다. 그런 다음에 마지막 4부에서는 또 다른 사랑을 기다리고 있는 이들에게 전하는 ‘용기의 힘’, ‘긍정의 힘’이 담겨 있다.
결론적으로 저자는 독자들에게 ‘누군가를 만난다는 건 서로의 과거와 다가올 미래가 마주하는 다시 돌아오지 않을 한번 뿐인 소중한 오늘을 그 사람과 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다. 같은 시간을 함께 했어도 서로의 가슴속에 다르게 기억되겠지만, 문득 떠오를 때 기분좋게 웃음 지을 수 있는…. 그래도 사랑이기를. 당신이기를 바란다. 고 했다.

 


 

장성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고충처리인제도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82-6 하동정론신문   |  대표전화 : 055)883-9700  |  팩스 : 055)883-8810
등록번호 : 경남, 아 02617  |  발행인 : 장 성 춘  |  편집인 : 장 성 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 성 춘
Copyright © 2024 하동정론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