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정론신문 > 정치/지방자치
하동군, 유럽시장 개척단, 300만 달러 수출협약 체결영국 H-Mart와 200만 달러 수출협약 ...섬진강쌀, 냉동김밥, 딸기, 녹차류, 재첩국 등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  hdgm970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7.01  21:47:0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헝가리 ()하나로TNS100만 달러 수출협약...공동 물류 거점 활용 등

동유럽 시장 개척 적극 협력

   
 

하동군(군수 하승철)은 지난 620일부터 30일까지 유럽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총 300만 달러 규모의 수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유럽시장 개척단에는 조창수 농협 하동군지부장, 김홍수 금남농협장, 김구영 하동축협장과 관계 공무원이 함께 참여했다.

유럽시장 개척단은 지난 25일 영국에서 세인즈버리와 테스코 등 현지 대형마트를 방문하여 신규 유망 수출 품목을 발굴하기 위한 시장조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26일에는 영국 최대의 아시안 푸드 마트인 H-Mart 뉴몰던점과 Oseyo 소호점, 배터시 파워스테이션 매장에서 하동 농특산물 홍보 판촉전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는 하동 농특산물 굿즈 나눔 행사와 섬진강 쌀, , 맛밤 등의 시식 및 홍보 활동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K-푸드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

같은날 영국 H-Mart(대표 권경태)와 수출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하동 농특산물의 200만 달러 규모 수출협약을 맺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영국 시장에서의 판촉 활동 및 공동 마케팅, 물류 지원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하동 농특산물의 영국 시장 확대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하동군은 H-Mart와의 협력을 통해 영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하동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어 28일에는 헝가리 물류 매출 2위를 달성한 대형 물류업체 ()하나로TNS 헝가리법인(법인장 김용선)을 방문하여 신규시장인 동유럽 진출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하동 농특산물 100만 달러어치의 수출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헝가리를 거점으로 동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과 물류 거점 활용으로 신시장 개척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하나로TNS 헝가리법인이 운영 중인 Fot Warehouse Area(물류 창고)를 방문하여 2025년에 본격적인 하동군 농특산물의 유럽시장 수출 시 물류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헝가리법인 유통업계 관계자는 "하동농특산물의 우수한 품질에 감명받았다""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승철 군수는 "이번 유럽시장 개척 성과로 수출시장 다변화에 크게 기여하게 되어 뜻깊다", "하동 농특산물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도록 해외 마케팅 및 수출 농가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하동군은 기존 미주, 아시아, 호주 시장 외에도 동유럽 시장을 선제적으로 개척함으로써 하동 농특산물의 수출 여건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고충처리인제도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82-6 하동정론신문   |  대표전화 : 055)883-9700  |  팩스 : 055)883-8810
등록번호 : 경남, 아 02617  |  발행인 : 장 성 춘  |  편집인 : 장 성 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 성 춘
Copyright © 2024 하동정론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