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정론신문 > 문화/예술
하동군, 제8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성료재첩잡이 체험 등 35개 프로그램..가족 단위로 오래 머물다 가는 힐링 축제로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  hdgm970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6.24  22:53:4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지난 14~16일 하동송림공원과 섬진강 변 일원에서 개최된 제8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사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의 개막식에서는 가수 김연자, 정서주, 황민호가 출연해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청년거리문화 페스티벌, 섬진강 치맥 페스티벌, 그룹댄스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다.

송림공원에서는 전 세대가 참여하는 힐링버스킹이 열려 지역 주민들이 재능과 끼를 맘껏 펼치는 장이 마련됐다.

   
 

특히 섬진강 변 백사장에서 진행된 찾아라! 황금재첩이벤트는 금()을 상품으로 제공하여 예년보다 많은 관광객이 참여했으며,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신규 프로그램인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 ‘백사청송 맨발 걷기’, ‘섬진강 달빛 걷기’, ‘송림 힐링 존’, ‘송림 찻자리는 방문객들로부터 재미와 활력은 물론 일상을 벗어나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선사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축제 기간에 개장한 송림공원 물놀이장에서는 물놀이와 함께 SUMMER 5종 스포츠가 운영되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소정의 상품과 추억을 선물했다.

먹거리·살 거리도 풍성했던 축제장에서는 재첩국 시식·판매관, ·특산물 판매관, 향토음식관, 푸드 트럭과 더불어 떡볶이와 하동 차()도 무료로 제공했다.

특히 하동읍 청년회에서 운영한 향토음식점에는 재첩비빔밥, 재첩비빔국수, 재첩유부초밥 등을 7~1만 원 이내의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여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다.

   
 

35여 개의 프로그램 중 5개의 프로그램을 신설 및 개선하여 내실 있는 축제로 발전한 이번 축제는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통해 가족 단위로 즐기며 오래 머물다 가는 힐링 축제로 호평을 받았다.

축제추진위원회 윤학배 위원장은 이번 제8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는 무더위를 피해 예년과 달리 처음으로 6월에 개최된 만큼, 새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고충처리인제도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82-6 하동정론신문   |  대표전화 : 055)883-9700  |  팩스 : 055)883-8810
등록번호 : 경남, 아 02617  |  발행인 : 장 성 춘  |  편집인 : 장 성 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 성 춘
Copyright © 2024 하동정론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