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정론신문 > 문화/예술
하동군, 재첩축제와 함께하는 “핫플레이스 스탬프 챌린지”하동군 핫플레이스 홍보와 재첩축제 관광객 유입 목표…캐시워크 앱으로 참여 가능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  hdgm970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6.22  14:33:3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하동군이 612일부터 79일까지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와 함께하는 하동 핫플레이스 모바일 스탬프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는 2024년 지정된 하동군 핫플레이스 홍보와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의 관광객 유입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로 챌린지 주요 지점을 걷고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여 희망자는 캐시워크 앱 다운 후 메인화면에서 팀워크에 접속 후 하동군 챌린지 참여를 선택하고 해당 챌린지 기간 내 앱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스탬프 장소는 재첩축제 행사장인 송림공원과 2024 하동 핫플레이스 29곳 중 16곳으로 총 17곳이다. 나머지 핫플레이스 13곳은 북천 코스모스 축제에서 2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17곳 중 1곳이라도 방문한 참가자에게는 챌린지 종료 후 캐시가 배당되며, 많은 곳을 방문할수록 더 많은 캐시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하동군은 지난 5월 민간 부문에서 22, 공공부문에서 7곳 총 29곳을 2024 하동 핫플레이스로 지정했다.

   
 

민간 부문에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 브런치 메뉴가 있는 계절열매통창으로 초록빛 야생차밭이 보이는 옥선명차청정 지리산 자락에서 반달곰과 함께하는 생태공원 의신베어빌리지건강한 한 끼와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농가 레스토랑 지리산 대박터 고매감하동 여행의 추억을 담은 기념품 가게 빅페리컴즈가 있다.

또한 진공관앰프 LP 음악실이 있는 감성 펜션 악양별서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이 있는 카페 정서리한옥에서 핸드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소소하당드넓은 평사리 들판과 섬진강을 한눈에 담은 인생사진 명소 스타웨이 하동하동의 차밭 풍광과 깊은 전통 차 향이 어우러진 매암제다원하동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담은 등공예가 있는 갤러리 발리귀촌 청년들이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하동 수제버거 고하버거섬진강과 바다가 만나는 힐링 명소 캠핑장 조개섬도 포함됐다.

아울러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이 가득한 카페 매너리석양이 아름다운 노량대교 오션뷰 카페노량미스터트롯 정동원의 꿈과 열정이 담긴 공간 우주총동원아름다운 남해를 품은 동남아풍 독채 풀빌라 아룬코스트풀빌라시골 마을의 정취가 있는 사진 맛집 금촌 103’ 사계절이 아름다운 민간 정원 34청학동 다소랑 정원푸른 언덕에서 동물들과 함께할 수 있는 해뜰목장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장 도둑골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농촌 체험 마을 율이네 팜스테이도 핫플로 지정됐다.

공공부문에서는 하동배 명품거리의 감성 카페 카페 리화야생차 풍경과 함께 녹차 족욕을 체험할 수 있는 티카페하동하동의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소설 토지의 배경 속 최참판댁 한옥호텔폐교를 활용한 문화공간 하동책방희귀 야생 동식물을 한눈에 보고 체험하는 지리산생태과학관수백 년 역사를 품은 아름드리 나무 악양 축지리 문암송600년 세월을 간직한 수호신 옥종 청룡리 은행나무가 선정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캐시워크 팀워크 챌린지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를 즐기고, 하동 핫플레이스도 함께 방문하여 하동을 맘껏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고충처리인제도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82-6 하동정론신문   |  대표전화 : 055)883-9700  |  팩스 : 055)883-8810
등록번호 : 경남, 아 02617  |  발행인 : 장 성 춘  |  편집인 : 장 성 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 성 춘
Copyright © 2024 하동정론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