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정론신문 > 경제/사회
하동군, 국내 우수건축 기획탐구 나섰다군의회·공공건축가·하동다움연구회·사업담당자 등 건축물에 대한 식견 함양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  hdgm970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3.12  11:23:5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하동군은 아름답고 살고 싶은 최고의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군의회, 지역 공공건축가, 하동다움연구회, 주요 사업담당자 등으로 우수건축 기획탐구팀을 구성해 전국 각지의 우수건축 탐구 활동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국내 우수건축물에 대한 견문을 넓혀 공공건축물 건립 시 건축물이 갖는 사회적 의미와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의미를 생각하고 통합적인 시각으로 도시와 건축 정책에 일관성 유지의 필요성에 따라 전국 각지의 우수 건축물을 답사하기로 했다.

이번 우수건축 기획탐구는 지역성과 뛰어난 창의성을 발휘한 건축물의 사례를 통해 군에 아름답고 조화로운 경관과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생활권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군은 우수건축 기획탐구 활동이 단순한 방문 목적에서 벗어나 군의 주요 현안업무에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각 사업의 성격에 따라 맞춤형으로 대상지를 선정했다.

그리고 내실있는 기획탐구를 위해 420명 내외의 인원으로 기획탐구팀을 구성해 오는 6월 말까지 신속하게 진행해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군은 첫 번째 기획탐구로 하승철 군수를 포함한 19명의 기획탐구팀을 구성해 27·28일 이틀간 경북 영주시, 강원 원주시, 충남 당진시를 차례로 찾아 현지의 우수건축물에 대한 기획탐구를 실시했다.

영주시에서는 도시재생 선도지역 후생시장과 실내수영장 및 복싱전용훈련장, 원주시에서는 뮤지엄산, 당진시에서는 정미면 주민다목적회관 등의 우수사례를 견학했다.

군은 이번 기획탐구를 통해 현재 군이 추진 중인 하동스포츠파크 조성사업과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등에 접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 반영키로 했다.

3월 이후 기획탐구에서는 평생학습관 건립, 생태놀이터 구축, 11명품 정원 조성,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주요 사업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획탐구 대상지를 둘러볼 계획이다.

하승철 군수는 주변과의 관계 맺기와 독창적이고 아름답게 디자인된 우수건축물에 대한 기획탐구를 통해 살고 싶은 하동, 최고의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접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고충처리인제도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82-6 하동정론신문   |  대표전화 : 055)883-9700  |  팩스 : 055)883-8810
등록번호 : 경남 다 01426  |  발행인 : 장 성 춘  |  편집인 : 장 성 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 성 춘
Copyright © 2023 하동정론신문. All rights reserved.